내연 기관이 장착된 대부분의 차량은 엔진 및 도로 소음으로부터 차량 탑승자를 격리하기 위해 다양한 재료룰 사용하고, 최적의 캐빈형상 을 설계 합니다.
소음 감쇠 재료는 차량의 무게와 부피를 증가 시켜, 경량 고효율을 추구하는 자동차 계발과 배치 되어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으므로
실내 소음을 줄일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 왔는데, 그것이 능동소음제어(Active Noise Cancellation 입니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와 DSP로 구동되는 하나 이상의 스피커를 사용하여 실내에서 "소음 저감" 신호를 능동적으로 생성하는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이 시스템은 마이크를 사용하여 차량 내부의 소음을 모니터링하고 감지된 신호와 180도 위상이 다른 동일한 신호를 생성하여 소음 제거하는데,
원리는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에서 사용하는 것과 비슷하지만 노이즈를 제거해야 하는 용적이 헤드폰이나 이어폰에 비해 훨씬 더 큽니다.
35hz ~ 200hz 구간 의 주파수에서 실내 전체 에 걸쳐 소음을 균일하게 제거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오늘날 사용 가능한ANC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최대 5~10dB의 정상 상태 소음(예: 도로 및 엔진 소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일부 차량에는 정속주행시 일부 실린더를 차단하는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이럴때 엔진에서 이상한 저역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능동 소음 제어 (ANC)는 때때로 이런 원하지 않는 소리를 제거하는 데도 사용됩니다.
센서(Sensor)로는 마이크로폰(microphone) 과 가속도계(Accelerometer)를 사용하고
구동소자(Actuator) 로서 스피커 맟 CAN 데이터통신 을 사용하며,
Automotive ANC 솔루션을 보유한 회사로는
Harman, Bose, BNX, Muller-BBM 등의 회사가 있습니다.
- 미국/ 한국 지엠 의 Chevrolet, Buick 다수 차량 ANC 튜닝

* 참고 - GMC 의 Terrain 차량 ANC 소개영상 *